컴퓨팅 시스템
- - 피지컬 컴퓨팅 시스템의 구성 요소를 알아보는 이미지 카드입니다.
- 입력 장치, 처리 장치, 출력 장치 이미지 카드를 수업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.
쉽고 친절한 SW 수업 가이드북
- - 프로그래밍 지도, 어떻게 해야 할까요?
교사의 교육용 프로그래밍 지도에 도움을 주는 가이드북입니다.
- 실생활 속 문제를 프로그래밍 활동 주제로 제공합니다.
- QR코드를 스캔하여 프로그램 제작 과정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.
- 엔트리를 이용한 실생활 문제 해결 수업으로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길러보아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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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입력-처리-출력 구조 프로그래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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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프로그램 설계와 제작
수업을 바꾸는 거꾸로 정보 레시피
- - 학생이 주도하고 모두가 참여하는 거꾸로 정보 수업 자료입니다.
- 교과서 단원과 연관된 6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,
주제별로 교수 학습 개요, 시청각 자료 내용, 활동지, 자기 평가지를 제공합니다.
- 영상과 프로그램 소스를 통해 학생들의 스마트 학습에 도움을 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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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제01_미래 사회의 직업 예측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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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제02_스크래치와 엔트리 체험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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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제03_다양한 모양의 도형 그리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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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제04_별 먹기 게임 만들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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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제05_리듬 게임 만들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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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제06_나만의 IOT 장치 상상하기